TOP
캠프사진
광주대학교 학군 사관후보생(ROTC) 인성캠프

광주대학교 학군사관후보생(ROTC) 인성캠프

◆ 프로그램 개요


○ 참가대상 : 대학교 3학년 26명, 4학년 22명


○ 교육기간 : 2박 3일


○ 교육목적 : 

- 대학생들의 자아존중감 향상으로 자신감과 긍정적 태도를 함양한다.

- 셀프리더십을 키워서 자기조절능력과 자율성 향상한다.

- 타인의 입장을 이해하고 공감하여 갈등 상황을 유연하게 해결한다.


◆ 후기

- 이번 인성수련회를 통해 저를 한 번 돌아볼 수 있었고 한층 더 발전해 나가는 저를 볼 수 있었습니다. 부정적인 저를 긍정적인 사람으로 바꿀 수 있었고 리더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가에 대해서는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런 자리를 함께해주신 단장님, 교수님, 선생님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 이 수련회의 모든 여건(강사님, 장소, 일정 등)이 모두 완벽했고 동기들과 선배님들과 함께한 모든 프로그램들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학군단 후보생으로써 꼭 거쳐야할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남들과 소통하는 법, 좋은 리더가 되는 법, 나 자신을 극복하는 법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열기 시간이 좀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선배님들과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직접 진행하여 보기도 하니까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좀 더 자주, 항상 이 캠프가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리더로서의 자질은 신뢰라고 생각하는 나에게 인성수련회라는 프로그램은 ‘신뢰’ 라는 단어를 더욱 확고하게 일깨워주는 활동이었다. 평소 자신의 마음을 내보낼 곳이 없었던 사람들에게 이 프로그램을 추천하며 자신의 생각을 바꿔주는 계기를 만들어 주고 싶다.

 

- 이유모를 갈등과 일상에서의 지친 마음을 부정적인 생각이 아닌 긍정적인 생각만을 하며 치유해 나갈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입니다. 무엇보다 제 자신을 조금 더 깊이 들여다보는 시간이 되었고 자신에게 진솔해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정말 소중하고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인성수련회를 하는 내내 행복했습니다. 활동 하나하나가 뜻 깊었고 모든 활동이 기억에 남습니다. 동기들과 선배들과 모여앉아 서로 고민과 단점을 들어주고 긍정적으로 변화시켜주어 제 자신이 더욱 밝고 긍정적인 사람이 된 것 같습니다. 칭찬샤워를 통해 ‘동기들이 나를 이렇게 생각해주고 있었구나.’ 그리고 ‘칭찬을 하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기분이 좋구나.’ 일상에서 칭찬을 하는 게 굉장히 민망했는데 이제는 동기들뿐만 아니라 주위사람들에게 기분 좋은 칭찬 한 마디씩 당당히 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성수련회 기간이 2박3일이여서 아쉬웠지만 짧은 시간 내에 알차고 뜻 깊은 시간 이였습니다. 다음에 또 하게 된다면 더 많은 프로그램과 긴 시간 투자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좋은 자리 만들어주신 학군단장님, 교수님들 끝까지 잘 이끌어 나가주신 강사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매사에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행동하는 후보생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4시간이 부족할 만큼 매일이 바쁘고 정신없었는데 이번 시간들을 통해 날 억누르고 있던 것들을 알게 되었고, 하루하루 힘들다고 생각하지 말고 긍정적으로 내가 할 일이 있다는 것에 감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주변지인들에게도 관심을 가지고 위로해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느꼈습니다. “현재 내 상황, 환경들이 날 힘들게 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주어진 소중한 기회이자 날 더 성장시키는 것이다.” 라고 생각하며 힘들 때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전 어릴 적부터 긍정의 힘, 긍정적으로 생각하기를 부모님을 통해 많이 경험하고 자라왔습니다. 성인이 되고 기숙사생활을 하며 자주 못 뵈면서 전 제가 느끼기에도 부정적으로 변하고 힘들어만 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인성수련회를 통해 예전의 긍정적인 저로 돌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대이상으로 나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동기, 선배가 서로 소통하고 고민을 들어주면서 한층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다.

 

- 인성수련회를 하기 전까지 그 의미를 정확히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활동을 하면서 저도 몰랐던 저의 성격을 파악하고, 그것이 좋다/나쁘다를 넘어서서 조화를 위해서는 모든 유형들의 역할이 잘 어울려져야하고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사람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모든 유형의 동기들과 2박3일 캠프를 하며 서로의 고민을 듣고, 해결하는 말도 해주고 칭찬샤워를 통해 평소에 듣고 싶던 말도 들음으로써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프로그램 컨설팅 문의
담 당 : (주)위엠유 사업2팀 김진령 팀장
연 락 처 : 1577-3132 / FAX. 070-8299-0333
이 메 일 : mindup4u@naver.com

댓글보기
본 게시물의 취지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 및 수정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상담문의
    1577-3132
  • 상담시간
    AM 9:00 ~ PM 8:00
  • 상담 및 자료요청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