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캠프후기
여보, 남편 비위 맞추느라 수고 많았지요

<강동수님 아버지>

“웃음 꽃 피는 우리집”

우리 집에 웃음 꽃과 상생 에너지가 넘치네. 왠일이지? 이상하네!
집안의 냉랭함과 상극하는 마음을 일으킨 장본인 문제 아빠가 새로 태어났지. 과거를 모두 잊어버린 이상한 아빠로!

여보! 남편 비위 맞추느라 수고 많았지요. 나의 욕심과 집착이 모든 부분에 있어 너무 과했나 봅니다.
사랑한다는 미명 아래. 이러다 보니 상극하고 미워하는 마음을 더 불러일으켰고 당신 마음 속에 상처를...

범석! 범준! 범현! 너희도 같은 하늘의 분신인데 나의 소유물로 생각하고 나의 강한 욕심과 집착의 틀에 너희를 가두어 놓았구나.
너희들의 창의성 도전성 자립성 등을 몽땅 짓밟아 버렸구나. 정말 아빠가 어리석은 절망 무지한 일을 해버렸구나.

너희들을 압박할수록 당연한 아빠의 책임이라면서 아빠는 변하는데 너희들은 변하지 않는다는
나의 아집으로 너희를 더 멀어지고 상극하는 마음만 갖도록 했구나.
부모도 미워하고 증오하고!

모든 게 이 아빠의 잘못이구나. 아빠 자신은 변하지 않으면서 남 탓만 했으니 정말 미안하구나.
"아빠만 긍정적이고 상생하는 마음으로 변하면 간단한데..."

새로운 아빠! 믿어주세요! 상생하는 마음 사랑하는 마음 분별과 집착을 하지 않는 마음. 베풀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살겠습니다.
새로운 희망의 삶 천국의 삶을 위해서 힘 모아 한마음 Go Go 씽!!!
우리 가족 사랑합니다. 파이팅!!! 우리 가족 멋쟁이 파이팅!!!



<김미형님 배우자>

사랑하는 가족들
범석 아빠 사랑해요. 지난 나의 삶의 방식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되었어요 나만이 옳다고 어리석게 살아왔네요.
지금부터 당신의 있는 그대로를 사랑하렵니다. 능력이 없어도 되고 사랑 안해줘도 좋습니다. 우리 마음으로 하나됩시다.

범석아 엄마가 미안하다. 너의 상처를 보듬을 생각 없이 너를 많이 비방했다.
정말 부끄러운 엄마다. 나의 진짜 모습이 아닌 거짓된 모습이라고 생각하니 이제는 그 마음을 다 벗어버리고 진실한 마음의 사랑을 할께.
조건없이 너를 사랑하는 엄마가 되도록 노력할께.

범준 범현아 사랑한다. 너희들의 꿈대로 살아라. 잘할 거라고 믿는다.

지금까지의 삶에서 완전히 벗어나 남을 위해 봉사하고 미움 없이 모두가 하나인 삶을 살아가렵니다.  


<강범석 자>

부모님께 드리고 싶은 말이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나름 장남으로서 동생들을 이끌고 바른 길로 함께 나아가자고 독려하고 그러질 못하고
나쁜 일만 골라서 하면서 부모님의 속을 시커멓게 다 태워버린 것 같아서 너무나도 죄송합니다.
바르게 크라고 이끌어주셨는데 그땐 왜 그 모든 부모님 마음이 느껴지지 않고 반대로만 그냥 저를 억압하는 것으로만 느껴져서

저도 모르게 나쁜 길로만 들어서게 된 것 같아 너무나도 죄송합니다.
힘든 일이 있을 때 혼자 감당하기 힘든 일이 있을 때 나누면 더 나아질 일들을 가족이라는 의미를 모르고 혼자 일을 크게 만들고
그 일이 점점 커지자 저도 모르게 주눅이 들고 말씀도 못 드리고 이런 불편한 내 마음에 부모님을 더 멀리 두려고 하고 밀어내려고 했던 점이 죄송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걸 느끼고 알았기에 이제는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마음이 생깁니다.
제가 겪은 모든 일들이 남들은 경험할 수조차 없는 일이겠지만

전 이제야 알기에 늦었을지도 모르지만 이런 일들을 밑바탕으로 잘 해나갈 수 있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지금껏 해온 게 있어 믿기 힘드시겠지만 한 번만 더 믿어주셨으면 합니다.

동생들을 이끌고 정말 가족이 화목하게 그리고 이제는 부모님들께 못한 효도도 하고 부모님이 행복해 하시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죄송하고 사랑합니다.

댓글보기
본 게시물의 취지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 및 수정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상담문의
    1577-3132
  • 상담시간
    AM 9:00 ~ PM 8:00
  • 상담 및 자료요청
    GO